지원사업마당
지원사업안내
사업캘린더
안내책자다운로드
유관기관지원정보
상담·고객센터
상담실 소개
고객의 소리
GEPA소식
공지사항
채용공고
보도자료
행사사진
새바람행복뉴스 신청
소통참여SNS
GEPA소개
인사말
비전 및 전략
연혁
CI
조직 및 업무
찾아오시는 길
시설이용 안내
ESG경영
ESG 경영
ESG전략체계
ESG경영선언
윤리경영
윤리헌장
클린신고센터
청렴게시판
인권경영
인권경영헌장
고객서비스경영
고객서비스헌장
안전보건경영
안전보건경영방침
정부3.0
정부3.0소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공공데이터개방
경영공시
경영공시 안내
일반현황 및 기본공시
일반현황
임원 및 인력운영현황
재무현황
공시자료
경영공시
자율공시
경상북도경제진흥원
  • 지원사업마당
    • 지원사업안내
    • 사업캘린더
    • 안내책자다운로드
    • 유관기관지원정보
  • 상담·고객센터
    • 상담실 소개
    • 고객의 소리
  • GEPA소식
    • 공지사항
    • 채용공고
    • 보도자료
    • 행사사진
    • 새바람행복뉴스 신청
    • 소통참여SNS
  • GEPA소개
    • 인사말
    • 비전 및 전략
    • 연혁
    • CI
    • 조직 및 업무
    • 찾아오시는 길
    • 시설이용 안내
  • ESG경영
    • ESG 경영
      • ESG전략체계
      • ESG경영선언
    • 윤리경영
      • 윤리헌장
      • 클린신고센터
      • 청렴게시판
    • 인권경영
      • 인권경영헌장
    • 고객서비스경영
      • 고객서비스헌장
    • 안전보건경영
      • 안전보건경영방침
    • 정부3.0
      • 정부3.0소개
      • 정보공개제도 안내
      • 정보공개청구
      • 공공데이터개방
  • 경영공시
    • 경영공시 안내
    • 일반현황 및 기본공시
      • 일반현황
      • 임원 및 인력운영현황
      • 재무현황
    • 공시자료
      • 경영공시
      • 자율공시
  • Menu Menu
  • GEPA소식
    • 지원사업마당
    • 상담·고객센터
    • GEPA소식
    • GEPA소개
    • ESG경영
    • 경영공시
  • 보도자료
    • 공지사항
    • 채용공고
    • 보도자료
    • 행사사진
    • 새바람행복뉴스 신청
    • 소통참여SNS

보도자료

글보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소상공인 온라인쇼핑 진출은 선택 아닌 필수
작성자김일호
작성일2020-10-16
조회수312
보도자료(소상공인팀).hwp (637KB)

 

도시사람들에게 없는 시골감성,
그 자체가 작품이 되다. 경북 칠곡 나는꽃


어린시절 늦은밤까지 액세서리와 공예품을 만드는 취미생활을 가졌던 정아름 대표는 어느 순간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걸 돈 주고 사겠다는 것이었다. 취미가 돈이 되는 신기한 경험을 겪은 후 그녀는 도시의 직장생활을 정리하고 칠곡으로 내려왔고 프리마켓을 다니며 제품을 홍보하던 중 지인이 경북경제진흥원 사업공고문을 손에 쥐어 주었다.

‘용기와 계기’가 된 도시청년시골파견제 사업에 참여한 정대표는 제법 규모가 있는 카페 겸 체험장 그리고 동시에 작업실을 마련할 수 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밀고 나갈 수 있는 용기,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지역의 작가들과 함께 인형, 팔찌, 귀걸이 등 액세사리류를 만들어 판매하는 정대표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핸드메이드 제품 온라인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하는 등 온라인을 주된 유통채널로 선택하여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마케팅을 통해 사업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그녀는 액세서리를 만드는 법을 배워본 적이 없지만, 일부러 전시회 같은 곳에도 잘 가지 않는다. 혹시라도 무의식적으로 다름제품을 따라할까 봐서다. 독창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작가 정신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이는‘온전한 나만의 감성’이 어떻게 타인들에게‘낯설고 새로운 감성’이 되는지를 보여준다.

 

WITH 코로나19 수산물 언택트 마케팅 우수사례,
경북 포항 영남수산

경북 포항에서 대게, 홍게 등 수산물 유통업을 영위하는 최영남 대표는 다양한 사회경험 끝에 수산물 유통사업에 뛰어 들었지만 생물을 취급하는 업종의 특성상 사업초기 물량확보와 판매처 확대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오프라인 시장의 경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 충돌로 인한 경영관리상의 문제로 인해 자연스럽게 온라인 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이런 선택은 전년 대비 50%의 매출증가를 가져오는 등 사업의 전환을 가져오게 되었다.

영남수산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수의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여 유통 채널별로 품질과 품목을 달리 하는 등 차별성을 갖춘 온라인 마케팅 추진중으로 고객층의 차별화를 실현하였으며 상품성이 떨어지는 제품의 사업화를 위하여 홍게‘등딱지’제품을 개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중이다.

장기적으로 식품제조가공업 진입을 위한 공장건축 및 시설투자를 계획중인 최대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진입과 관련하여 진입초기에는 이윤보다는 품질좋은 상품위주의 물량으로 승부하여 고객이 눈길은 사로잡아야 성공할 수 있다며 철저한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의 진정과 소상공인 모두의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전창록 경북경제진흥원장은 "경북의 상당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유통에 빠르게 눈을 뜨며 스케일업으로 자신만의 성공 열쇠를 찾아가고 있다"며 "기회를 포착한 성공 사례를 보면서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쇼핑 기회에 적극 대응하길 바란다"고 했다. 

 

 

 보도기사 http://naver.me/xqyziFN6(매일신문)
 

이전글언택트에서 이제는 온택트로
다음글도시청년, 로컬에서 삶과 사업의 꽃을 피워내다

  • 이메일집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gepaweb경상북도 구미시 이계북로7(임수동92-30)Tel : 054)472-2986

gepaweb7,Igyebuk-ro, Gumi-si, Gyeongbuk-do, KoreaTel : 054)472-2986

Copyright© 경상북도경제진흥원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집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Scroll to top Scroll to top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