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1. 친절은 보이지 않는 상품이다. 표현하고 습관화 할 때 진기를 발휘한다.
2.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히 인식하라. 또한 직장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라.
3.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라.
4. 고객이 불편을 느끼면 계획은 변경해서라도 고객을 만족시켜라.
5. 고객의 needs에 맞는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라.
6. 항상 내가 먼저 인사하라.
7. 부서간 협조문서나 자료의 제출은 요구된 시간을 지켜라.
8. 고객의 시간을 존중하고, 시간 약속을 반드시 지켜라.
9. 회의는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가능한 짧게하라.
10. 고객의 불만과 비난은 돈으로 살 수없는 귀중한 자원이라고 인식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하여 고객만족을 추구하라.
1.
친절은 보이지 않는 상품이다. 표현하고 습관화 할 때 진기를 발휘한다.
2.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히 인식하라. 또한 직장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라.
3.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라.
4.
고객이 불편을 느끼면 계획은 변경해서라도 고객을 만족시켜라.
5.
고객의 needs에 맞는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라.
6.
항상 내가 먼저 인사하라.
7.
부서간 협조문서나 자료의 제출은 요구된 시간을 지켜라.
8.
고객의 시간을 존중하고, 시간 약속을 반드시 지켜라.
9.
회의는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가능한 짧게하라.
10.
고객의 불만과 비난은 돈으로 살 수없는 귀중한 자원이라고 인식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하여 고객만족을 추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