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맞춤형 신지식 교육과 현장교육 실시 >
(재)경생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2009년도에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과 교육니즈에 맞는 맞춤형 신지식 교육프로그램과 찾아가는 현장교육 실시로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맞춤형 교육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2,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다.
조직진단 및 조직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19개 업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경영현안을 파악하여 문제점과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컨설팅과 워크샵을 실시하여 CEO 및 임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따라, 2010년에는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신지식교육 프로그램(경영일반, 품질기술, HRD, 회계‧세무, 법률 등)을 개설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고취하여 조직활성화와 조직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조직역량강화 워크샵과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찾아가는 현장교육 강화를 통하여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2010년 1월부터 12월까지 5개분야 19개과정으로 이루어진 집체교육과 업체 희망교육을 희망장소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현장교육 및 중소기업 내부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센터 홈페이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