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소기업의 경영현안 해소를 위한 조직역량 강화 사업 추진
-식품절임 전문 가공회사 세명농산영농조합 조직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 (재)경상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구미시 임수동 92-30)는 지난 5월부터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현안을 진단하여 현재의 강점과 약점을 규명하여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조직진단 및 조직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5월부터 6월까지 조직진단을 위한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실시하였으며, 지난 8월 23일에는 문경소재 절임식품 전문 가공회사인 세명농산영농조합에 대한 조직진단 결과 발표회를 세명농산영농조합 교육장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 또한 8월 29일에는 세명농산영농조합의 조직진단 결과를 반영한 맞춤형 조직역량 강화 워크샵(비전달성을 위한 Self-Leadership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문경 불정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하였으며, 워크샵에서 세명농산영농조합 임직원 50여명이 조직활성화와 조직 비전설정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 워크샵 실시 후 비전달성을 위한 Self-Leadership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조직활성화 및 조직의 비전을 이해 및 공유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기업과 센터간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으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중소기업시책을 안내하는 등 기업과 센터간의 신뢰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 본 사업은 하반기에도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되어 도내 중소기업의 혁신 마인드 고취와 의식 전환의 계기를 제공하고 생산성 향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