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본부장 석정훈)가 지역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종합상담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경상북도 구미시 임수동에 위치하고 있는 경상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종합상담실에서는 올 한해 일반상담 310건, 전문자문위원을 통한 상담 71건, 통번역 43건, 이동상담 23건 등 623건의 상담을 실시해 오고 있다.
종합상담실에서는 창업공장설립, 자금, 경영마케팅, 노무세무, 특허법률, 무역 등 일반인들이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한 상담을 위해 24개 분야 50명의 전문자문의원을 위촉 민원인들이 편리한 시간에 전화나 방문하여 상담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일반 상담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자금지원관련 상담은 각종 정부정책자금제도를 취합 관리하여 가장 빠르고 적합한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영어, 일어, 중국어, 독일어 등 외국어 통․번역이 필요한 업체를 위한 통번역 지원사업도 함께 펼치고 있다.
□ 또한 종합상담실 자료실에는 신규서적을 중심으로 1,300여권의(창업취업 250권 ,경제경영 342권 , 소설교양 515 ,취미외국어 47 , 컴퓨터 146 )도서를 무료로 대여 하고 있으며, 다양한 월간지와 주간지 등을 비치 종합상담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공단 내 도서관으로서의 역할도 함께하고 있다
□ 종합상담실 담당자는 지역중소기업을 위한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지원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