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팅
카카오 채팅

상담실 소개

진흥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상담실의 업무별 처리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대외에 천명하고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만족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보기

구인상담

기업에서 원하는 채용조건을 제시하면 워크넷에 입력ㆍ관리하고 구직자의 구직희망사항 및 상담결과 등을 고려하여 각 산업에 필요한 노동력의 원할한 수급을 지원합니다. 채용지원서비스(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동행면접, 채용대행)를 통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채용에 소요되는 비용이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채용심사서류 접수 등의 절차를 대신 수행하는 등 신속한 구인ㆍ구직의 연결을 도와 드립니다.(문의전화: 1544-8819)

 

구직상담

구직자가 구직신청서를 제출하면 그 내용을 워크넷에 입력ㆍ관리하고 개인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ㆍ발휘 할 수 있는 직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취업·진로상담(성격·적성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이미지 컨설팅, AI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의욕 향상 및 취업기술 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문의전화: 1544-8819)

일반상담·통번역

기업운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상담해 드리는 사이버 상담창구로서 분야별 지문위원을 위촉,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상담 및 외국어에(영어, 일어, 중국어, 독일어 등)대한 통·번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상담내용에 대하여 비공개를 원하실 경우 공개여부에 비공개를 체크 하시면 됩니다. ( 일반상담: 054-470-8570 / 통번역상담: 054-470-8578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는 우리 진흥원을 향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만든 게시판입니다. 정책제언, 각종 사업에 대한 건의사항 등 많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