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 1.
- 친절은 보이지 않는 상품이다. 표현하고 습관화 할 때 진기를 발휘한다.
- 2.
-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히 인식하라. 또한 직장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라.
- 3.
-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라.
- 4.
- 고객이 불편을 느끼면 계획은 변경해서라도 고객을 만족시켜라.
- 5.
- 고객의 needs에 맞는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라.
- 6.
- 항상 내가 먼저 인사하라.
- 7.
- 부서간 협조문서나 자료의 제출은 요구된 시간을 지켜라.
- 8.
- 고객의 시간을 존중하고, 시간 약속을 반드시 지켜라.
- 9.
- 회의는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가능한 짧게하라.
- 10.
- 고객의 불만과 비난은 돈으로 살 수없는 귀중한 자원이라고 인식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하여 고객만족을 추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