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 중소기업 발전의 '마중물' 역할수행
  • 사업추진방향 : 신시장 개척 및 판로확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 현장중심의 맞춤형 지원사업 발굴·추진
구분 단기전략(2015년도~2016년도) 중장기 전략(2017년도~)
자금 지원을 통한 자금난 해소
  • 중소기업 경영여건 개선
  • 지속적인 자금 지원 계획
  • 온라인 자금 융자 시스템 구축 및 안정화
  • 실효율 감소 정책 실시
  • 가동률 조사를 통한실효 금액 재추천
  • 대출 조건 완화로 투자 활성화
신시장 개척 및 판로 확대지원
  • 온·오프라인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 고객 신뢰도 향상
  • 실라리안, 사이소 운영 활성화
  • 실라리안 참여기업 역량 및 경쟁력 강화
  • 실라리안 명품 브랜드 위상 확립
  • 사이소 온라인 종합 쇼핑몰 육성
  • 수출초보기업 발굴 및 집중 지원
  •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 성공적인 세계한상대회 개최
  •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화
  •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 중소기업 수출 종합 컨설팅 추진
  • 해외 통상활동 기반 구축을 위한 해외사무소 운영 본격화
좋은 일자리 창출
  • 지역별, 직종별 세분화 DB구축
  • 일자리 전문 컨설턴트 배치
  • 구인·구직 연계고리 활성화
  • 일자리 접근성 제고
  • 도내 전지역 구인정보 One-Stop공유
  • 취업·창업 코디네이터 시스템화
  • 일자리 플랫폼 구축
  • 북부지소, 동부지소 설립·운영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한 성장 동력창출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지원사업 확대
  • 성장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홍보채널 다양화를 통합 접근성 제고
  • 중소기업지원사업 메뉴얼화
  • 현장밀착형 기업지원 서비스 강화
  • 진흥원 특화 지원사업 실시
  • 기업애로 정보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
  • 전 시·군 참여로 매뉴얼 사업확대